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후시딘 마데카솔 성분 비교

    집에 어린이가 있다면 꼭 필요한 상처 연고제가 있습니다. 바로 후시딘과 마데카솔입니다. 저희 집에도 두 연고가 함께 있는데,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성분과 효능에도 차이가 있는 연고입니다. 두 제품을 비교해보고 혹시 습진에도 효능이 있는지 한번 사용해본 후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후시딘연고와 마데카솔케어연고

     

    후시딘연고

    후시딘 연고의 주요 성분은 퓨시드산나트륨 20mg입니다. 이 퓨시드산나트륨은 연고제로 사용되는 항생제로, 농피증(고름 피부증), 농가진(고름 딱지증), 감염성습진양피부염, 심상성여드름(보통여드름), 모낭염, 종기 및 종기증, 화농(곪음)후성한선염, 농가진(고름딱지증)성습진, 화상·외상(상처)·봉합(꿰맴)창·식피창(피부 이식 후 생긴 상처)에 의한 2차 감염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효능·효과가 있지만 주 성분이 항생제이기 때문에 장기적 사용보다는 단기적으로 1주일 동안 1일 1~2회 거즈나 면봉을 이용해 넓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후시딘연고

     

     

    마데카솔케어 연고

    마테카솔케어연고는 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추출물 10mg과 네오마이신황산염 성분을 함유한 항생제 연고제로 네오마이신 감수성 세균에 의해 2차 감염된 피부질환의 초기 치료·작은 열상, 찰과상, 봉합된 상처, 표재성 2도 이하의 화상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후시딘과 함께 항생제 성분으로 장기적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일주일 정도만 사용해 보시고 효능·효과가 없다면 전문의 진료와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마데카솔케어연고

     

    후시딘 마테카솔 어떤 상처에 효과적일까?

    성분도 다른 후시딘과 마테카솔 그러면 어떤 상처에 효과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후시딘과 마데카솔연고

    후시딘은 상처 난 초기 감염 예방에 효과 적이기 때문에 상처가 처음 생긴 후 사용하시고 마데카솔은 상처에 새살을 돋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상처가 아물기 시작할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습진 연고로 효능이 있을까?

    작년 겨울부터 강아지 비숑과 함께 생활한 이후부터 손에 습진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두 번씩 산책 후 강아지의 간단한 목욕, 배변패드에 소변과 대변을 치운 후 손 씻기 이렇게 하루에도 수십 번 손에 물과 다양한 세제 등이 닿으면서 손가락에 습진이 생겼고 수포와 진물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습진이 생긴 손가락면봉에 후시딘 연고를 덜어서 사용중

    그래서 위에 성분에서 살펴본 결과 습진에 효능·효과가 있는 후시딘을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이면 습진이 있다면 병원, 약국에서 상담받고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일주일 사용 결과

    후시딘을 습진이 생긴 손가락에 일주일 정도 면봉을 이용해 아침저녁으로 발라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약간의 개선 효과는 있지만 완치까지의 효과는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피부가 회복 단계로 돌아와 이제는 손에 물이나 세제가 닿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손에 물기가 없도록 자주 말려주고 있습니다.

     

    면봉을 이용해 손가락에 후시딘을 바르고 있습니다.면장갑 착용 후 고무장갑을 사용중

    습진에 가장 좋은 예방법은 손에 물기(습기)가 차지 않도록 관리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설거지할 때에도 면장갑을 착용 후 고무장갑을 끼는 것이 좋고 식기세척기 등을 이용해 손에 세제가 묻지 않도록 조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