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최근 후시딘연고를 바리고 주부습진 경과를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집에 있던 리도멕스 연고(로션)를 바르기 시작했는데 5일 만에 치료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리도멕스 로션

    리도멕스 로션은 프레드니솔론발레로아세테이트를 유효성분으로 만든 로션입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삼아 리도멕스 로션으로 60g 용량으로 프레드니솔론발레로아세테이트 0.3% 제품입니다.

     

     

    프레드니솔론발레로아세테이트는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염증이나 가려움을 억제하는 피부 질환 치료제로 습진·피부염균·두드러기, 벌레 물린데, 건선, 손·발바닥 농포증 등에 효능·효과가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면봉을 준비해 로션을 바를 준비함

    동일한 성분과 제품이지만 2021년 삼아 리도멕스 로션은 일반의약품에서 전문의약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는 약국에서 리도멕스 로션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면봉에 로션을 덜어서 사용함

    주부습진이 생긴 손가락에 면봉을 사용해 리도멕스 로션을 발라주었습니다. 연고제 제품보다 약간 묽은 형태입니다.

     

    주부습진 치료 효과

    주부 습진이 생긴 손가락에 글 작성일 기준으로 리도멕스 로션을 아침과 저녁으로 2회, 총 5일간 사용했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주부습진이 많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리도멕스 제품 자체가 스테로이드 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 시 피부가 푸석해지고 또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리도멕스 사용 후 개선된 주부습진후시딘을 바른 후 손가락 주부습진
    왼쪽 리도멕스 사용 / 오른쪽 후시딘 사용

    위에서 언급해드린 것처럼 리도멕스는 주부습진에 효과는 있습니다.(단, 개인적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고 장기간 사용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문의약품으로 변경된 만큼 리도멕스 사용 시 전문의와 충분한 진료와 상담을 받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습 효과 비누

    주부습진에 리도멕스를 5일간 사용 후 치료 효과를 받기 때문에 이제는 피부 보습제 핸드크림을 사용해 손관리를 할 계획입니다. 다시 주부습진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도 중요합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효과! 혹시 습진에도 효능 있을까?

    후시딘 마데카솔 성분 비교 집에 어린이가 있다면 꼭 필요한 상처 연고제가 있습니다. 바로 후시딘과 마데카솔입니다. 저희 집에도 두 연고가 함께 있는데,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성분과 효능에

    주부습진 치료

     

    주부습 후 피부 관리 방법은 이전 작성글인 후시딘 습진 효능 있을까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부습진 치료보다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부드럽고 이쁜 손으로 다시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