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매일 아픈 허리로 걷기도 힘들어서 복대를 허리에 차고 일을 하던 시간들을 보내면서 운동을 해볼까? 치료를 받아볼까? 고민하던 시간이 있었다. 하지만 이 시간들은 매일매일 생각만 하고 그냥 지나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이 책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만나면서 나의 생활 습관이 변하기 시작했다. 나를 변화게 만든 작은 습관의 힘을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다.

     

     

    최고의 습관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이 책의 저자 제임스 클리어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어디선가 날아온 야구방망이로 인해 얼굴이 박살 나고 코가 부러지는 큰 부상을 당했다.

    야구선수가 꿈이었던 제임스는 부상으로 야구를 할 수 없는 절망적인 순간을 겪고, 그 힘든 시간들을 견디며 대학 선수로 들어갔다. 대학에 들어간 제임스는 매일 조금씩 작은 습관들을 실천했고 그 결과 전미 대학 대표 선수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큰 부상으로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는 상황에서 제임스가 선택한 방법은 작은 습관들을 바꾸는 일이었다. 이렇게 작은 습관이 변화하기 시작하면서 결국 자신의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고 그 자신의 경험을 통한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최고의 습관은 지속 가능해야 한다. 사람마다 개성이 다르고 살아온 습관 또한 다르다. 그러기에 자신에게 맞는 습관을 키운다면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고 좋은 습관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작은 습관의 변화의 효과는 작다. 하지만 그 결과는 크다.

    나는 척추관 협착증 진단으로 다리가 저리고 걷기가 힘든 상황이었다. 그러다가 이 책을 만나게 되었고 사소한 아주 작은 습관부터 바꾸라는 저자의 말이 나의 가슴을 움직였고 그 이후 나는 매일 아침 새벽에 일어나기로 했다. 처음에는 알람을 새벽 5시에 맞추고 일어나 출근 준비를 했다. 일찍 준비하고 남는 시간에는 책을 보았고, 그렇게 새벽에 일어나기가 습관이 되자, 이번에는 새벽 운동을 하기로 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저린 다리를 붙잡고 1km씩 걷기 시작했다. 그렇게 걷기 걷기 운동이 시작되었고, 어느 순간부터 2km를 걷는 모습에 놀라워하다가 또 어느 순간 5km를 걷게 되었다. 이렇게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작은 습관 하나를 바꾸고 실천하다 보니 다른 좋은 습관이 생기고 그 습관을 통해 이제는 5km 이상 다리 저림 없이 걷는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

    저자는 이렇게 말했다. "결과를 지속시키는 비결은 발전을 멈추지 않는 것이다. 일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면 성과를 낼 수 있다. 운동을 그만두지 않는다면 건강을 얻을 것이다. 배움을 그만두지 않는다면 지식을 얻을 것이다. 저축을 멈추지 않는다면 부를 쌓을 것이다. 배려를 멈추지 않는다면 우정을 얻을 것이다. 작은 습관들은 더하기가 아니다. 그것들은 복리로 불어난다. 이것이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다. 변화는 미미하다. 하지만 결과는 상상 그 이상이다. " 지금 한 가지 작은 습관을 만들어보고 실천하기 시작한다면 그 결과는 또 다른 결과로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지금 바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나쁜 습관을 버리는 법

    마지막으로 책에서 설명하는 나쁜 습관을 버리는 법을 통해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결과를 얻어보도록 하겠다.

    나쁜 습관을 버리는 방법은 첫 번째 보이지 않게 만들어라, 두 번째 매력적이지 않게 만들어라, 세 번째 하기 어렵게 만들어라, 네 번째 불만족스러운 것으로 만들어라 이다. 이렇게 나쁜 습관들을 반대로 한다면 좋은 습관을 몸에 익히고 지속적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한 것들부터 시작한다. 예를 들어 아침으로 과일을 꼭 먹는다. 그러기 위해서는 식탁 위에 항상 과일을 준비하고 눈에 잘 보이게 만든다. 그 결과로 건강한 삶이 온다는 것을 인식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지속적으로 이 과정을 실천한다면 어느 순간에 건강한 마음과 몸으로 식단을 만들어 먹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습관은 반복된 행동을 통해 점차적으로 자동화되면서 만들어진다. 습관을 형성하는 데 들인 시간보다 그 습관을 실행한 횟수가 더 중요하다. 작은 습관을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우리가 가질 최종의 습관 교본일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