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우리가 매일 세수하고 샤워하는 이 물은 깨끗할까요? 혹시 내 피부가 안 좋은 이유가 이 물이 깨끗하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입주 2년도 안된 새 아파트에서도 샤워기 필터가 필요한 이유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저수조 담긴 물은 깨끗한가?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기준으로 수돗물은 엄격한 수질관리 후 각 아파트 저수조로 모이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깨끗한 물이라도 그 물을 담는 통이 더럽고 오염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맞습니다. 그냥 더러운 물이 됩니다. 그래서 아파트 별로 관리소에서 저수조(물탱크) 청소일을 정하여 청소와 수질 검사를 실시합니다. 

     

    씽크대에서 물이 나오고 있다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정수기는 일반적으로 3개월에 1개의 기본 필터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수조(물탱크)는 얼마나 자주 청소를 할까요? 약 6개월 주기로 청소를 하는 곳이 많습니다. 마시는 물은 각 가정의 정수기로 정수해서 깨끗하게 마실 수 있어 다행이지만, 세수하고 샤워하면서 사용하는 물은 필터가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아토피가 있는 아이 피부병이 있는 사람들은 깨끗하지 못한 물로 씻으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각 가정에서 샤워기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새 집으로 이사 왔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저수조 자체가 오염된 상태에서는 깨끗한 물이 나올 수 없습니다. 저희는 새 아파트 입주 후 1년 정도 샤워기 필터 없이 사용했는데, 아토피가 있는 아이가 씻고 나면 밤마다 자면서 매일 가렵다고 피부를 긁어서 피가 나고 병원 진료도 보았습니다. 결국 가장 좋은 치료는 아이가 사용하는 물이 깨끗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샤워기 필터를 사용 후 이제는 아이의 아토피 증상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샤워기에 물이 나오고 있다

     

    샤워기 필터

    샤워기 필터는 한 개 가격은 다양합니다. 다이소에서는 2천 원에 3개 필터가 들어 있는 제품도 있고 한개 필터 교환형으로 2천원에 판매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인터넷 쇼핑을 검색하시면 다양한 필터들이 있습니다. 사용목적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지만 너무 고가의 제품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개월 사용한 샤워기 필터

    거실 화장실에서 3개월 동안 사용한 필터에 모습입니다. 녹물, 이물질들이 가득합니다. 이 필터가 없이 그대로 사용했다면 얼마나 오염된 물을 사용하고 있는 걸까요?

     

    샤워기 필터 사용 후 비교 사진
    샤워기 필터 3개월 이상 사용 후 비교사진

    새 필터와 3개월 사용한 필터를 사진으로 비교해 보세요! 아파트 저수조가 얼마나 오염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워기 필터 모습샤워기 필터 교환 후 사용하는 모습

    제품별로 필터 교환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설명드리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필터가 호스와 샤워기 연결 부분을 교환하는 방식이 많이 있습니다. 샤워기를 돌려서 호스와 분리 후 필터를 부착한 후 샤워기만 연결하면 됩니다.

     

    오염된 샤워기 필터

    우리가 매일 씻는 물 이제 샤워기, 세면대 필터로 깨끗하게 사용하세요! 피부가 좋아지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면대에서 여성이 손을 씻고 있다

     

    [싱크대 정수기 필터 교환 방법]

     

    싱크대 정수기 필터 셀프 교환방법과 교체주기

    정수기 필터 교체일이라고 스마트폰 알람이 울렸습니다. 저희는 싱크대 언더싱크 정수기를 사용 중이고 셀프로 필터를 교체하고 있습니다. 정수기 필터를 셀프로 교환하면 제일 큰 단점이 교체

    싱크대 정수기 필터 교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