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10만 명을 다시 돌파했습니다. 또 다시 거리두기 강화로 이어져 일상 회복이 멀어지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됩니다. 

     

    전문가들은 신규 감염자가 계속 늘어나 20~30만 명으로 증가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게시판에 부착된 4차 접종 게시물

    감염자가 증가하니 코로나19 예방 접종에 관한 이야기도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 아파트 게시판에 코로나 4차 접종을 50대까지 확대하는 게시물이 부착되어 있어  더 자세하게 4차 백신 접종 대상과 방법 그리고 잔여백신 신청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4차 접종 50대까지 확대

    기존 60대 이상 4차 예방접종 대상을 50대 이상으로 확대 적용하고 18세 이상 기저 질환자 및 면역저하자도 접종대상에 추가했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과 방역 수칙 준수가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하는 모습

     

    코로나19 4차 접종 대상

    출생연도 기준으로 1963년생부터 1972년생까지 4차 접종 대상이며, 그 미만 연령은 아래 기저질환자 및 면역저하자 그리고 요양병원 같은 감염취약시설에 일하는 사람만 4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 기저질환자 대상질환

    만성폐질환, 심장질환, 만성간질환, 만성긴경계질환(치매, 파킨스병 등), 자가면역질환, 뇌혈관질환, 만성신장질환, 암, 낭포성섬유증, 당뇨병,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감염, 비만(BMI≥30kg/㎡), 활동성 결핵

     

    ▣ 면역저하자 범위

    항암 치료, 면역억제제 복용 중, 조혈모세포 이식 2년 이내 환자 또는 면역억제제 치료받는 경우, 일차 면역결핍증, 고용량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또는 면역 억제 약물로 치료받고 있는 경우

     

     

    상세한 범위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4차 접종 대상 포스터

    ▣ 감염 취약시설

    요양병원, 정신건강 증진 시설 입원·입소·종사자 / 장애인시설 및 노숙인 시설 입소·종사자

     

     

    코로나19 4차 접종 방법

    4차 접종 대상 18세 ~ 49세 기저 질환 및 면역저하자는 접종기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문진표를 작성 후 제출하면 예진 의사가 이를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코로나 백신을 들고 있다

     

    당일 접종

    ◎ 7월 18일부터 포털 사이트 다음,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

     

      방문 가능한 의료기관 유선연락 후 예비명단 등록

     

    사전예약

    ◎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본인 및 대리 예약자가 접종 예약

     

    ◎ 전화예약 1339 또는 지자체콜센터

     

     

    4차 접종은 언제 맞을 수 있나?

    코로나19 백신 4차 예방접종은 3차 접종 후 4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가능합니다. 즉 3차를 맞고 120일이 지난 시점부터 4차 를 맞을 수 있고, 출국 또는 입원 등 개인 사유가 있으면 3차 접종 후 90일 지난 시점부터 접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3차 접종 후 코로나19에 확진된 사람은 확진 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후 4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혹시 3차를 접종하고 30일 이전 확진된 경우에는 3차 접종일로부터 4개월 뒤 4차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접종 백신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 백신은 유전자(mRNA)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권고하나, 이 백신을 맞고 싶지 않으면 단백질 백신인 노바백스 백신을 선택해 접종이 가능합니다.

    생산된 코로나 백신

     

     

    잔여백신 신청방법

     

     

    다음 사이트 4차 백신 예약방법

    다음 메인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입력하고 그 아래 "잔여백신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어요"를 클릭하시면 해당 지역 지도로 이동합니다. 현재는 잔여백신이 마감되어 없지만 잔여백신이 있는 의료기관이 있으면 숫자가 표시가 됩니다. 그 숫자가 있는 병의원을 선택 후 잔여백신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다음 잔여백신 신청다음 잔여백신 신청 지도 화면

     

     네이버 사이트 4차 백신 예약방법

    네이버도 다음과 동일합니다.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클릭 후 " 주변 잔여백신 찾기"를 클릭하시면 지도 검색으로 넘어가고 잔여백신이 있으면 숫자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신청네이버 잔여백신 신청 지도 화면

     

    ▣ 포털사이트 검색이 어렵다면 전화 1339 질별 관리청 콜센터를 통해서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여성이 깨끗하게 손을 씻고 있다

     

    코로나 백신 접종한다고 코로나가 안 걸린다고 장담하기는 솔직히 어렵습니다. 주변을 봐도 백신 접종 다 했는데 코로나 19 확진으로 고생한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하면 사망 위험도 줄어들을 수 있고, 증상도 약하게 오는 경우가 많아서 가능하면 접종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접종 여부는 본인이 잘 선택하시고, 접종하시는 분들은 예약 방법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증가했습니다. 개인위생 철저하게 지키시고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생활화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약국 구입 검사 방법

    코로나 확진자가 3월 중순 25만 명을 예측한다고 정부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매일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는 것이 지금 현실입니다. 저도 4일 전 갑자기 몸살이 찾아와 걱정을 했어요! 이번 몸살은

    코로나 자가 검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