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동탄2신도시로 이사 오고 5년이 넘었어요! 이사 올 때는 허허벌판에 이곳저곳 공사판이었는데! 이제 좀 사람 사는 곳처럼 변했어요! 

     

     

    오늘은 동탄 이야기는 아닙니다. 5년이 지나니 저희 집 내부에도 조금씩 노후에 흔적이 나타나고 있어서요!

     

    지금까지 전등을 교환한 게 현관 센서등 하나만 있었는데, 최근 안방에 형광등이 반이 나가서 배트맨처럼 어두컴컴한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새집 이사 오면 요즘 전체를 LED 등으로 교체하는데 입주할 때 비용도 비싸고 해서 그냥 살기로 했었죠! 아무튼 이번 기회에 그냥 LED 등으로 교체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LED 모듈을 구입해서 셀프로 교체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혹시 LED 등으로 교체가 두렵고 무서운 분들에게 용기를 가지시라고 셀프 교체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LED 등 구입 방법

    LED 등 구입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등전체를 교체하는 방법과 기존에 형광등을 제거하고 LED 모듈만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등용 LED 모듈

     

    1) LED등 구입 비용: 일반적으로 약 15,000에서 리모컨 포함 제품은 5 ~ 6만 원 제품이 있습니다.

     

    2) LED 모듈 구입 비용: 1등 15,000원부터 ~ / 2등 3만 원부터 ~ 

     

    전 두 가지 방법 중 사용 중인 전등 커버를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 LED 모듈 교환을 선택했습니다.  

     

     

    LED 등 교체 모듈로 셀프수리 방법

    LED 등 모듈로 셀프 수리하는 방법은 기존 전등을 제거하고 모듈을 장착하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그럼 처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안전 조치

    혹시 몰라요 안전하게 차단기를 내리고 장갑을 착용하세요! 

     

     

     

    두 번째 기존 전등 제거

     

     

    형광등 커버를 열고 기존에 장착된 형광등, 안전기, 형광등 소켓 등 커버를 고정하고 있는 나사를 제외하고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혹시 저희 집 하고 비슷한 전등 커버는 잡아당기시면 열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이거 나사도 없고 어떻게 열지 했는데 잡아서 당기면 그냥 열리는 구조입니다.

     

     

    세 번째 LED 모듈을 커버에 고정하고 연결하면 끝

    기존 형광등 부속을 안정기와 함께 모두 제거하고 나면 LED 모듈을 커버에 고정합니다. 고정하는 방법은 제품별로 틀리지만 전 자석이 장착된 모듈을 구입해서 따로 나사 고정 없이 쉽게 부착했습니다. 

     

     

    LED 모듈과 안정기 위치를 잡고 고정 후 천장에서 내려온 전선과 안정기에서 나오는 선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LED 모듈 한 개와 안정기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모듈과 모듈을 연결하면 됩니다. (2등 기준입니다.)

     

     

    천장에서 내려온 선과 안정기에 있는 선을 연결할때는 동일한 전선 색상과 연결합니다. 기본적으로 흰색, 녹색, 검은색 3가닥입니다.  

     

     

     

     

     

    마무리

    LED 등 일반 형광등을 모듈로 셀프 수리에 마지막은 커버를 다시 씌우고, 차단기를 올리면 모든 작업이 끝입니다. 이렇게 교체하면 아무리 초보자라도 모든 작업이 30분 이내로 끝날수 있습니다.

     

     

    교체 후에 엄청 밝아진 안방입니다. 안방이 너무 지저분해서 공개를 못했지만 정말 밝고 환해진게 형광등 빛 하고는 차원이 틀립니다.  저희가 구입한 밝기는 5700K 웜화이트입니다. 

     

    LED 전등 셀프로 교체하고 전기료도 절약하고 더 밝은 빛으로 행복한 생활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