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커피를 좋아해 매일 커피를 3잔 이상 마시는 저희 부부! 홈카페를 꾸미기 위해서 구입한 일등 캡슐커피 머신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아이스아메리카노

     

    너무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최근 필립스 1200 전자동 커피머신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준비하고 있다

     

    원두만 있으면 자동으로 원두를 갈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니! 너무 설레는 이 커피머신이 이마트에서 저렴하게 행사를 하고 있어 바로 달려가 구입했습니다. 

     

    이마트 행사중인 필립스1200

     

    필립스 전자동 커피머신 1200

    가격 459,000

    이마트 행사가격 299,000원

    단, 신용카드로 구입 시 적용

    (삼성, KB, 신한, 현대, NH, 우리, 롯데, BC)

     

    할인행사 일정: 2022.03.27 ~ 2022.03.30 

     

    캡슐커피와 작별할 수 있는 필립스 1200 시리즈는 이마트에서 가끔 할인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구입을 못하신 분들은 다음 기회를 꼭 잡으세요.

     

    구입 전에 미리 재고 확인 전화를 했고 이마트 동탄점에 3대가 남았다고 해서 바로 달려갔는데 벌써 1대는 팔리고 2대가 남은 상황이었습니다.

     

    이마트 카트에 필립스1200 2대를 담았다.

     

    코로나 확진으로 외출이 불가능한 친구도 필립스 1200 구입 부탁을 했기 때문에 저희는 남은 2대를 전부 구입했습니다.

     

    이 친구도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를 사용 중인데 저희와 같이 이번에 원두커피의 세계로 함께 들어왔습니다.

     

    전자동 커피머신 필립스 1200 시리즈

    필립스 1200시리즈 일반적인 사양은 크기(mm) 246 × 372 ×433, 무게 7~7.5kg, 물탱크 용량 1.8리터 분리형, 커피 원두 투입 용량 275g, 커피 추출구 높이 85mm~ 145mm입니다.

     

    개봉기

    집에 와서 바로 박스 개봉에 들어갔습니다. 

    박스를 열고 이렇게 비닐봉지처럼 손잡이를 잡고 잡아당기면 끝!입니다.

     

    필립스1200 박스 개봉필립스 1200 박스 개봉후 손장이로 당기는 모습

     

    구성품은 전자동 커피머신 본체, 물받이 덮개, 윤활유, 물 경도 검사지, 계량스푼,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필립스 1200 본체필립스 1200 구성품물경도검사지, 계량스푸느 윤활유

     

    커피 원두 뚜껑에 스티커와 물탱크를 분리하면 추출기 고정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모두 제거했습니다.

     

    필립스1200 경고 스티커필립스 1200 내부 고정 스티커

     

    그리고 물 경도 검사를 합니다. 경도 검사는 검사지를 사용할 물에 담그거나 흐르는 물에 1초 동안 댑니다. 그리고 1분 후 검사지에 빨간색으로 변한 표시만큼 커피머신을 설정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전원을 끄고, 아로마 강도/분쇄 커피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검사지에  빨간색으로 변한 만큼 강도를 설정합니다. 저희는 2개가 변해서 녹색 표시등을 2개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시작/중지) 버튼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끝입니다.

     

    물경도 검사 중물경도 검사 설정 방법

     

    물 경도 설정이 끝나면 원두 통에 원두를 넣고 원두 분쇄 설정 조정기를 눌러서 원두 분쇄를 원하는 만큼 설정합니다. 전 처음이니까 중간으로 설정하고 원두를 내렸습니다.

     

    처음에는 에스프레소가 잘 안 나와요! 머신이 커피를 잘 내리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래서 저희는 우선 노브랜드에서 원두를 하나 구입했고 제 맛이 나올 때 까지는 이 원두로 테스트를 할 계획입니다. 처음에는 에스프레소 2잔으로 한 10잔 정도 추출했습니다.

     

     

    원두 분쇄 강도 설정아이스 아메리카노 추출중

     

     

    커피를 분쇄하는 소리와 추출하는 소음은 좀 있어요! 캡슐커피로 사용하던 네스프레소 커피머신도 커피 추출할때 나오는 소음이 좀 있어서 비교하면 비슷한 느낌입니다. 아마도 원두 분쇄 소음이 있어서 더 캡슐커피 보다는 크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로 내린 아이스아메리카노

     

    이틀정도 사용해보니 커피 맛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요! 처음에는 밍밍하고 맛이 없어서 중고로 다시 팔아야 하나 걱정에 박스도 못버리고 있었는데, 이제 아침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점심에는 시원원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즐기면 홈카페 분위기를 내며 맛있게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필립스 전자동커피머신 1200 옆에 자리 잡고 있는 네스프레서 캡슐커피 머신을 이제 어찌 할지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홈카페 인테리어

     

    "홈카페를 즐기기 위한 필수템 전자동 커피머신 필립스 120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