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100메가를 사용하는 우리 집 끝방에서 인터넷이 너무 느리고 답답해 구입한 와이파이 증폭기 소개드립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티피링크 RE200 

    구입한 제품은 티피링크 RE200 입니다.

     

     

    ⊙ 티피링크 RE200은 듀얼밴드 와이파이 확장기로 2.4GHz 와 5GHz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 복잡한 설치가 필요 없이 전원 연결 후 어플을 통해 우리 집 인터넷 환경을 개선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개선 확장 효과

    와이파이 증폭기를 설치 후 인터넷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 전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 전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 후

    네트워크 명을 다시 설정할 수 있지만 기본 끝에 EXT 가 붙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 후

     

    동일한 장소 저희 집 끝 방에서 벤치비로 측정한 속도입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 후 약 2배는 빨라졌습니다. 3만 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답답했던 방이 인터넷 속도가 개선 확장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저희 집은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도 인터넷 환경이 안 좋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와이파이 증폭기를 구입 설치하니 어느 정도 만족한 속도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티피링크 RE200 개봉 및 설치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티피링크 RE200 본체와 매뉴얼 딱 2개만 있습니다.

     

     

     

    기존 공유기와 와이파이 증폭기를 설정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1. 와이파이 증폭기를 공유기와 인접한 콘센트에 연결하고 전원 LED가 깜빡이면서 켜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2. 스마트폰 어플로 Tether 앱을 검색 후 설치합니다. 설치 완료 후 TP-Link ID 계정 생성 후 로그인합니다.

     

     

    3. 내 디바이스 + 버튼을 누르고 익스텐더를 선택하세요! 자동으로 공유기를 검색 후 확장할 네트워크를(2.4 GHz, 5 GHz 모두) 선택하시면 됩니다. 확장하는 네트워크는 당연히 집에 있는 네트워크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모든 설정이 끝입니다.

    4. 모든 설정이 끝나면 확장한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고 어플 관리에서 네트워크 명과 비밀 번호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확장한 네트워크 명은 뒤에 _EXT라고 나옵니다. 

     

    5. 마지막으로 와이파이 증폭기를 메인 공유기와 떨어진 위치에 전원 콘센트에 연결합니다.

    (LED 표시등이 녹색이면 적절한 위치이고, 빨간색은 공유기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위치입니다.)

     

     

    ▣ 추가적으로 어플 사용 없이 WPS 버튼을 이용한 연결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플을 사용하면 위치 도우미와 자동 꺼짐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도우미는 원하는 위치에 증폭기를 연결하면 '완벽한 위치' '멀리 떨어진 위치' 등을 안내해 줍니다.

     

    느리고 답답하게 인터넷 사용하지 마시고 와이파이 증폭기로 집안 인터넷 환경을 확장에서 빵빵하게 인터넷 사용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