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경기도 화성시 동탄 2 신도시 (동탄 호수공원)와 오산 세교신도시(오산대역 1호선)를 연결하는 도로 필봉 터널이 드디어 개통했습니다. 필봉 터널 개통으로 약 30분 이상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필봉 터널

    필봉 터널은 오산 세교 지방도 317호선 연결도로 개설공사로 도로개설 길이는 1.35km, 왕복 6차로로 조성된 도로입니다.

     

    필봉 터널 연결 도로에는 교량 1개소, 터널 1개소로 화성시 구간은 1.15km이고 오산시 구간은 220m입니다.

     

    필봉터널 오산방향 터널 입구

     

    1.35km 도로 공사가 5년이 걸렸다.

    도로 공사는 2022년 1월 완공하였으나, 안전 문제로 주민 민원이 발생하면서 화성시가 LH로부터 도로 인수를 거부하면서 개통이 무기한 연기되었습니다.

     

    필봉 터널은 공사 중에도 사유지 보상과 문화재 발굴 등으로 공사가 계속 지연되어 착공 5년 만에 완공되었습니다. 총길이가 2km 안 되는 거리를 공사하는데 5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동탄 ~ 오산 10분대 이동 예상한다는데?

    2022년 4월 25일 오후 3시에 개통한 필봉 터널을 실제 4월 28일 목요일 11시쯤 이용해보았습니다. 낮 시간대 차량 이동량이 없어서 그런지 동탄 산업단지가 있는 방교동에서 오산 세교 신도시 입구까지  10분도 안 걸리는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1km 조금 넘는 거리기 때문에 체감하는 거리는 정말 짧았습니다.

     

    필봉터널 이용 오산대역방향 표지판

     

    다만 오산대역 물향기 지하차도 인근(홈플러스 오산점)이 출퇴근 시간 정체가 되기 때문에 이 구간과 함께 동탄 산단 부근도 함께 정체가 예상됩니다.

     

     

    필봉 터널은 동탄 그린주유소 방향으로 가세요!

    동탄에서 필봉 터널로 가는 방향은 방교동 동탄 그린주유소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자동세차장 카니발 노터치 세차 동탄 그린주유소

    카니발 신차 구입 후 꾸준하게 이용하고 있는 세차장 동탄 그린주유수 방문 후기입니다. 카니발 신차가 커지면서 기존 자동세차장에 들어갈 수도 없고, 그래도 신차로 구입했는데 자동세차장

    동탄그린주유소

     

    동탄그린주유소 바로 앞이 필봉 터널로 연결된 연장 도로 입구입니다. 동탄 그린주유소는 노터치 세차장으로 유명하니 지나가시면서 세차할 일 있으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전 오산으로 자주 갈 일은 없지만 세교신도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동탄 2 신도시 호수공원이나 동탄역 SRT 이용하실 때 시간이 많이 단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감사합니다.

     

    필봉터널 내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