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호랭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두통의 원인은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전날 회식으로 과음한 이후에 찾아오는 두통에서 생리 전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까지 정말 다양한 이유로 찾아오는 두통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약국에서 두통약을 사 먹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두통약의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펜잘, 이부펜, 탁센 두통약 종류들

     

    대표적인 두통약

    약국에서 두통약으로 추천받는 약품은 게보린, 타이레놀, 부루펜, 나프록센 종류가 있습니다. 이 약품들 모두 소염, 진통제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두통이 심할 때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면 약품별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두통약 종류 두개탁센과 펜잘 약품

     

     

    아세트아미노펜

    대표적인 소염·진통제로 타이레놀, 게보린, 펜잘 등이 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했을 때 타이레놀 품귀 현상까지 나타나면 감기 증상으로 나타나는 해열·진통·두통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펜잘 약품

     

    ▣ 타이레놀, 펜잘

    타이레놀, 펜잘 8시간 이알 서방정은 아세트아미노펜 650mg 성분으로 만든 해열 진통제로 약품별로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제외하고는 제조과정상 성분의 차이는 있습니다. 하지만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입니다.

     

    [효능·효과]

    해열 및 감기에 의한 통증, 두통, 근육통, 치통, 생리통, 허리 통증, 관절통 완화

     

    [용법·용량]

    12세 이상의 소아 및 성인으로 두알씩 하루 3번으로 매 8시간마다 두 알씩 하루 6정을 복용하고 24시간 동안 6정을 초과해서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 게보린

    게보린은 아세트아미노펜 300mg, 이소프로필안티피린 150mg, 카페인 무수물 50mg을 성분으로 제조된 약품으로 타이레놀과 펜잘에 비교해 두 가지 성분을 복합해서 만든 약품입니다.

     

    게보린에 포함된 이소프로필안티피린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약물로 통증 억제 효과가 빠르지만 지속력이 짧은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세트아미노펜과, 카페인을 복합해 효과를 극대화한 것 같습니다.

     

    [효능·효과]

    두통, 치통, 발치 통증, 인후통, 관절통, 신경통, 근육통, 생리통 등

     

    [용법·용량]

    게보린은 단기 복용을 원칙으로 하며, 15세 미만 소아는 게보린을 복용하면 안 됩니다. 

    성인 1회 1정 1일 3회로 식후 복용이 원칙입니다.

     

     

    이부프로펜

    아세트아미노펜과 함께 해열·소염 대표 진통제로,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흔히 아이들 열나면 찾는 부루펜시럽이 이부프로펜 성분의 약품입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종류인 이부프로펜은 우리 몸에 염증이 발생해 나타나는 발열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해열, 진통 효과로 광범위한 통증에 사용됩니다. 그래서 경구제가 아닌 피부에 직접 자르는 연고나 크림제로 여드름, 피부 질환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해열진통제 이부펜 약품

     

    용법과 용량은 부루펜 종류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먹는 해열 진통제인 어린이 부루펜시럽(이부프로펜 20mg/mL)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1세 ~ 2세 :  50 ~ 100mg (3-5ml)
    3세 ~ 6세 : 100 ~ 150mg (5-8ml)
    7세 ~ 10세 : 150 ~ 200mg (8-10ml)
    11세 ~ 14세 : 200 ~ 250mg (10-13ml)

    ※ 체중 30kg 미만 어린이 1일 500mg(250ml)을 초과하면 안 됩니다.

     

     

    나프록

    나프록센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에 비교하면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약품은 아닙니다. 효과 또한 해열 진통제보다는 두통으로 본다면 편두통에 효능이 있고, 장기적인 효능으로는 관절염, 척추염 등 염증과 통증을 조절하는 효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편두통약품 탁센

     

     

    ▣ 탁센, 낙센

    편두통 이외 통풍이나 생리통, 치통에도 효능이 있고 그 복용법 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편두통 복용법]

    최초 복용 시 나프록센 750mg을 경구 투여합니다.  위에 탁센 제품 기준으로 3알을 복용합니다. 필요에 따라 1일 250mg ~ 500mg까지 더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 간격은 30분 이상 필요합니다.

     

    1일 총 복용량은 1,250mg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위에 탁센 제품 기준 5알을 초과하면 안 됩니다.

     

    실제 편두통이 심할 때 탁센을 복용하니 효과가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인 두통은 타이레놀이나 부루펜을 추천드리고
    편두통이 심하면 탁센 등 나프록센 종류를 추천합니다.

     

    두통으로 괴로워하는 남자

     

    위에 설명드린 약품 중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품도 있지만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위해서는 약국에서 본인의 증상을 설명 후 약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시고 구입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두통은 완치할 수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두통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약을 복용해서 통증을 완화, 조절하면서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도록 생활하시기를 응원하고 소망합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 효능

    이제 출근했는데 벌써 몸은 천근만근이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면역력은 약해져 계절이 바뀌면 감기로 고생하고, 이럴 때 피로회복과 면역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영양제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

     

     

     

     

    탈모약 아보다트 5년째 복용 후기 (부작용 / 주의사항)

    10대 시절 할아버지의 빈 머리를 보면서 나이 들어 탈모로 고생하겠다. 그런 고민을 하고 살았습니다. 고민은 현실이 되었고 점점 빠지는 머리털을 잡기 위해 선택한 것은 탈모약 복용입니다. 탈

    탈모약 복용 후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